본문 바로가기

세계 여행/'16 스페인 - 바르셀로나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 여행의 마지막, 목적지 없이 걸어 다닌 바르셀로나 /2016.12.15

반응형

바르셀로나 대성당을 나온 우리는 목적지 없이 여기저기를 설렁설렁 돌아다녔다. 내일 떠나기 때문에 지금 이 순간이 여행의 마지막이나 다름 없었는데, 딱히 뭘 해야겠다는 것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마음이 초조하지 않았다. 옛날 같았으면, 마치 좀머씨처럼 뭔가를 보거나 뭔가를 하러 빨리빨리 움직이려 했을 것이다. 나와 여행 스타일이 아주 반대인 HJ를 배려하다보니 내 여행 스타일도 약간 바뀌었나 싶었다. 아니면 어느덕 불혹에 가까워져가는 나이 탓이거나. ㅠ_ㅜ



대성당을 나온 우리는 걷다보니

'산 하우메 광장(Plaça Sant Jaume)'에 도착했다

광장 앞에는 크리스마스 맞이 조형물이 있었다

잠깐 둘러보고



츄레리아로 츄로스 사먹으러 가는 길

상점마다 작은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었고

그 트리마다 사람들의 손글씨가 적힌

작은 카드가 걸려있는 모습이 신기했다



츄레리아,츄로스

츄레리아 츄로스

군것질 거리로 아주 좋았다



바르셀로나 여행을 준비하다가 나중에야

피카소 박물관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워낙 가우디가 유명하니, 피카소가 밀리는 느낌

여튼 피카소 박물관에 가는 길이다



Plaça Sant Jaume

아까 지났던, 바르셀로나의 관공서가 모인

'산 하우메 광장(Plaça Sant Jaume)'을

다시 한 번 지났다



크리스마스

광장 한 켠에 있던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



피카소 박물관으로 가는 길

바르셀로나의 골목골목 어딘가



소상공인 공방이 있는 듯 했던 골목도

지나갔지만, 아쉽게도 문을 닫은 가게가 많았고

골목 분위기도 약간 다운되어 있는 것 같아서

바깥에서 기웃거리면서 지나갔다



피카소

그리고 마침내 도착한 피카소 박물관

티켓을 끊고 입장을 해서 둘러봤지만

내부는 사진촬영이 불가하여 사진이 없다

피카소를 좋아하는 사람은 아주 좋아할 듯



>_<



피카소 박물관에서 인상적이었던 중 하나

여기는 총 입장 인원을 통제하는데 바깥에 있는

TV 화면에 시간 별로 남은 표를 보여주고 있었음



피카소 박물관을 떠나

어디론가 막 걷다가 문득 저 가게가

고풍스럽다는 느낌이 들어서



El born

우리는 눈 앞에 거대한 건물을 마주했다

뭔가 싶어서 봤더니 '엘본(El Born)'센터였다

1873년에 지어진 이 건물은 바르셀로나를 비롯한

카탈루니아의 현대적 건축의 시작이라고 한다



이 곳은 1878년부터 1971년까지 시장이었던 곳이다

그 후에는 도매시장, 물류 창고로 쓰이다가

도서관으로 개발하려고 땅을 파니, 옛날 집터가 똭!!

그대로 유적이 되었다



엘본센터 그리고

유적지를 둘러보고 있는 HJ



여기 엘본센터에 남아 있는 집터들은

스페인 왕위 계승 전쟁 때 파괴된 것들이라고 한다

전쟁이 끝나기 직전인 1714년에

파괴된 것으로 추정한다고 함



엘본 센터 내부에는 윗 사진처럼

부분적으로 스테인리스 구가 매달려 있었는데

왜 달아놓은 건지는 잘 모르겠다



한때 유럽에서 가장 큰 시장이었던 이곳은

현재는 유적지로, 그리고 그 경계로는

레스토랑이나 세미나실 같은 게 운영되고 있었다



우리는 엘본센터를 나와 또 걸었다

하늘색이 예뻐보여서 한 컷 담았다




닮았다

ㅋㅋㅋ



노란색이 인상적이었던

어떤 가게를 지나



수백년이 되었을 법한

좁은 길을 지나고



로마 시대에 지어졌다는

아주 튼튼하고 거대한 벽을 지나

우리가 도착한 곳은



이탈리안 음식점이었다

이름은 '라 포마(La Poma)'

람블라스 거리에 있는



일단은 시원한 샹그리아 한 잔으로

갈증난 목을 축이고



pasta

크림 파스타와



pizza

피자를 시켜 먹었다

음식은 맛있었고, 가성비도 좋았다

람블라스 거리 한가운데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리고는 숙소에 가서 짐을 정리하고, 다음 날 오전에 바로 공항으로 향했다. 그래서 2016년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은 이렇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