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나라 여행

'야시카 일렉트로 35'와 '후지 리얼라'로 담은 아침고요수목원 / 2015.06.06

반응형

불과 며칠 전, 조아요정의 블로그(http://joayojung.blog.me)에 올라온 필름 사진을 봤다. 니콘 FM2로 담은 여행사진. 그 사진을 보고 문득 옛 생각이 났다. 필름 사진을 찍어보겠다며 꼼지락댔던 몇 년 전의 일이.


어느 날, 필름 카메라를 쓰고 싶어서 장농을 뒤져 아버지께서 쓰시던 카메라를 찾았더랬다. 하지만 오랫동안 음습한 곳에 있어서, 렌즈에 곰팡이가 피었다. 아쉬운대로 종로로 카메라를 들고 나가, 보고사에서 수리를 했었다. 그 다음에 필름을 사서 끼우고, 많이 찍자고 다짐했었는데.. 그게 지금으로부터 몇 년 전의 이야기가 되어 버렸다. 정말 몇 년만에 잡아본 필름 카메라 사진.


카메라 : 야시카 일렉트로 35 GSN / Yashica Electro 35 GSN

필름 : 유통기한 4년 지난 후지 리얼라

현상 및 스캔 : 홍포토
































아침고요수목원을 다녀왔는데, 큰 맘먹고 필름 카메라를 들고 다녀왔다. 목표는 필름을 다 쓰는 것이었는데, 필름 카운터가 36이 될 때까지 다 찍었다. 그리고 현상을 맡겼고, 일부 사진은 인화를 해서 HJ에게 선물로 줬다. 너무 오랜만에 필름 카메라를 잡아서 사진이 잘 나올지 걱정이 되었지만, 그럭저럭 선방했다. 일부 사진에서 노출이 부족하여 필름 입자가 거칠게 보이는 사진이 몇 장 있다. 종종 가지고 나가서 담아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