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adeon - Pop Culture

반응형




요즘에 꽂혀서 가장 많이 듣는 곡이 있다. 'Madeon'이라는 프랑스 DJ의 곡 'Pop Culture'인데, 너무 좋아서 정말 미친듯이 듣는다. Last.fm에 스크로블링 기록을 살펴보니, 단숨에 내가 많이 듣는 아티스트 Top 4까지 올라와 있었다. 그리고 'Pop Culture'는 역대 두 번째로 가장 많이 들은 곡이 되었다.


이 곡은 20살이 채 되지 않은 풋내기 DJ였던 'Madeon'을 일약 스타로 만들어 준 곡이다. 그가 좋아하는 39곡의 곡을 샘플링 하여 이 곡을 만들어서 유투브에 공개했는데,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이 쪽 분야에서 나름 인지도를 가지게 되었다. 특히, 생소한 장비인 런치패드를 활용함으로써 많은 호기심도 함께 불러일으켰다.


영상을 보면 어떤 타이밍에 어떤 버튼을 누르는지가 보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곡을 분석하여 연주해보려는 시도를 했으며, 실제로 다수의 분석 결과가 올라와 있다. 심지어는 샘플링을 만드는 방법까지 올라와 있었다. 그리고 나도 이 곡을 연주하고 싶어서, 런치패드를 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