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

(7)
가을에 찾아간 홋카이도 오타루, 그리고 오르골 박물관 / 2017.10.02 여러 번의 경험을 통해 HJ는 분명 늦잠을 잘 것이고, 그로 인해 일정이 늘어질 것이라는 것을 예상하고 있었다. 아니나 다를까? 예상은 정확하게 적중했다. 우리는 숙소에서 느즈막히 나왔다. 점심시간이 다 되었거나 아마 그 즈음이었을 것이다. 미리 예상하고 있었던터라 초조하다거나 그러진 않았다. 오늘의 일정은 오타루를 구경한 다음 삿포로로 돌아와 어딘가에서 저녁을 먹으면 끝난다. 오타루에서 뭘 할 것인지도 잡지 않아서, 그냥 발 가는대로 돌아다니면 되었다. 어렸을 때 여행할 때는 빡빡하게 일정을 짰었는데, 나이도 들고 반려자도 생기니 여행 스타일이 바뀌는 것 같다. 어쩌면 반은 바뀌고 반은 HJ에게 맞춘다는 것이 더 맞는 것 같다. 우리는 미나미 오타루 역에서 내린다음오타루 시내로 걸어갔다 내가 코스모스 ..
혼자 다녀온 삿포로 공원 산책, 나카지마 공원(中島公園) / 2017.10.02 HJ와 나는 여행 스타일이 많이 다르다. 나는 아침 일찍부터 부지런을 떠는 반면, HJ는 느즈막히 일어나 여유있게 움직이는 편이다. 이 날도 그랬다. 해가 뜬지 한참 지났음에도 HJ는 계속 자고 있었고, 일찍 일어나 할 일이 없던 나는 동네 마실을 다녀보기로 했다. 마침 숙소였던 '이비스 스타일 삿포로' 바로 앞에 나카지마 공원이 있어서, 코스 걱정은 전혀 하지 않았다. 씻고, 옷을 입고, 카메라를 챙기는 동안 HJ가 일어나길 내심 바랬으나, 잘 다녀오라는 인사 뿐. 카메라를 들고 가방을 메고, 숙소를 나섰다. 숙소 앞은 경비가 삼엄했다 처음에는 VIP가 지나가나 싶었는데 눈치를 보니 마라톤을 하는 느낌이었다 아니나 다를까 10분 정도 지나니 마라톤 행렬이 긴 줄을 지어 지나갔다 마라톤을 구경하는 사람들..
국보 24호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 경주 토함산 석굴암 / 2017.09.24 토함산 정상을 찍고 온 우리는 석굴암을 보기로 했다. 나는 초등학교 6학년 때 수학여행으로 석굴암에 왔으니까, 20년도 더 넘어서 다시 방문하게 된 셈이었다. 그때 석굴암에 대한 감상 같은 걸 적어놨더라면 좋았을텐데, 아쉽게도 남은 건 앨범 속 단체 사진 한 장 뿐. 만약 그 사진이 없었다면, 내가 석굴암에 왔던 걸 기억할 수 있을까? 잘 모르겠다. 여튼 석굴암을 둘러봤다. 신라시대에는 불교가 국교였다. 그래서 신라 사람들은 인도나 중국처럼 석굴을 만들고 싶어했다. 그쪽의 돌은 깎아내기 쉬운 사암이라 석굴을 만들기가 쉬웠지만, 우리나라는 화강암이 많아서 그렇게 석굴을 만드는 것이 불가능했다. 그래서 신라 사람들은 돔 형태로 인공 굴을 만들고 그 위에 흙을 덮어, 석굴을 만들었다. 그냥 굴을 파는 것보다 ..
석굴암 가기 전에 살짝 들러본 토함산 정상 / 2017.09.24 3일 여행의 끝이 보인다. 청송에 들러 주왕산 주방계곡을 트레킹하고, 울산 울주에 들러 신불산 칼바위 고개를 넘었다. 오늘은 경주로 넘어왔지만, 내일이 월요일이라, 서울로 올라가야 했다. 이동시간을 고려하면 경주에서 뭔가를 할 수 있는 시간은 거의 없었다. 그래서 우리는 석굴암을 보고, 석굴암에서 토함산 정상까지 짧은 트레킹을 하기로 했다. 석굴암 매표소에 평탄하고, 잘 다듬어진 길을 따라 약 40분 정도 걸어가면 석굴암 정상. 가볍게 천천히 살살 산책하기 좋은 길이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산책과 트레킹의 중간 어디 쯤이었던 길. 토함산 주차장에 차를 댔는데 어디선가 자꾸 종소리가 나서 둘러보니 저렇게 멋진 종루가 있었다 지붕이 십자 모양으로 되어 있었고 가까이서 보니, 규모감도 있고 멋있었..
영종도 카페 도우도우 / 2017.09.18 친절한 민수씨님의 블로그에서 사진을 보고선, 드라이브 할 겸 나들이 삼아 영종도에 있는 카페를 다녀왔다. 그 카페 이름은 '도우도우'. 첫인상은 그저 놀라움 뿐이었다. 왜냐하면 별 것 없으리라 생각했던 영종도 한 켠에서 6층인가 7층짜리 건물을 통으로 쓰고 있었기 때문. 그래서 그런지 건물 앞 주차장은 차로 꽉꽉 들어차 있었고, 주차하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니었으나, 다행히도 우리가 주차장에 들어가자마자 자리가 생겨 쉽게 주차할 수 있었다. 솔직히 커피맛이 좋진 않았고, 가격 또한 비싸다고 생각했지만, 위로 올라가보니 테이블의 회전율이 낮을 수 밖에 없는 구조라 비싼 가격은 수긍이 갔다. 여기서는 편한 자세로 늘어져 있거나 꾸벅꾸벅 졸거나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고, 우리도 그랬다. 그리고 분위기가 참 ..
북해도 삿포로 여행 중에 니조 시장에 들러 먹은 카이센동! / 2017.10.01 우리는 삿포로 맥주 박물관을 나와 저녁을 먹으러 가기로 했다. 그런데 맥주 때문에 배가 불러서 배도 꺼트리고, 술도 깰 겸 해서 걸었다. 니조시장까지 제법 긴 거리였다. 그렇게 걸으니 솔도 좀 깨고, 배도 상당히 고파졌다. 역시 시장이 반찬! 우리의 목표는 카이센동! 한국말로 해산물 덮밥! 우리가 갔던 곳은 한국인이 많이 찾는 곳이었는데, 메뉴는 30~40가지가 넘을 정도로 아주 많았고, 메뉴판에는 친절하게도 사진과 영어가 함께 쓰여 있어서 쉽게 주문할 수 있었다. 우리가 니조 시장에 갔을 때 해는 졌지만 그렇게 늦은 시간은 아니었다 그런데 가게들이 다 문을 닫았더라 이 집 오히소는 원나잇 푸트트립에 나왔다고 하고 블로그에도 워낙 많아서 안갈려고 했는데 다 문을 닫아서 대안이 없었다 그래서 드냥 들어갔음..
삿포로 맥주 박물관 견학, 그리고 맥주 시음까지! / 2017.10.01 우리는 삿포로 맥주 박물관을 둘러보고 맥주 시음을 했지만, 사실은 대참사가 일어났던 일정이었다. 왜냐하면, 삿포로 맥주 박물관이 있고, 삿포로 맥주 공장이 있는데, 나는 이 둘을 혼동해 맥주 공장 예약을 하고는 박물관으로 갔던 것. 나는 박물관과 공장이 따로 있다는 사실을 투어 시간이 다 되어서야 잘못 들어간 박물관에 있는 직원이 말해줘서야 알게 되었다. 멘탈이 깨졌으나, 어찌저찌 꿩대신 닭이라고 박물관을 둘러보고 시음까지 하고 왔더랬다. 햇살이 예쁘게 들던 어느 가게그리고 좁은 골목길과자전거를 타고 가는 아저씨 보인다! 옛 삿포로 맥주의 공장이! 옛날에 삿포로 맥주 공장이었던 곳이현재는 삿포로 맥주 박물관이 되었다맥주를 시음해 볼 수 있는 곳이라제사보다 제삿밥에 더 관심이 갔다 홋카이도 구 본청사와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