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여행/'17 중국 - 베이징

중국 패스트푸드 '영화대왕(永和大王)'에서 먹은 아침

반응형

중국 여행 둘째 날이 되었다. 사실 상의 마지막 날이기도 했다. 내일은 공항으로 바로 나가야 하니까.


우리가 묵었던 숙소는 베이징 인터네셔널 호텔이었다. 엄청나게 큰 호텔이었는데, 우리는 초특가로 잡아서 하루에 6만원인가 하는 가격에 묵을 수 있었다. 하지만 아침식사가 제공되지 않아서, 밖에서 해결해야 했다. 아쉽게도 호텔 주변에는 아무 것도 없었다. 말 그대로 정말 아무 것도 없어서, 한 블럭을 걸어 북경역으로 갔다. 역 앞에는 뭔가 먹을 게 있을테니까. 그리고 그 곳에서 중국의 도통 패스트푸드 브랜드인 '영화대왕(永和大王)'을 찾았다. 그리고 아침을 먹었다.



우리나라의 서울역이라 할 수 있는 북경역

옛 서울역 모습에 조금 더 가까운 모습이었고

가까이 다가가니 사람이 엄청나게 많았다



우리가 묵었던 숙소는 특가로 잡은 거라

아침식사가 포함되지 않았기에

우리는 북경역 근처에서 아침을 먹으려 했다



어떤 음식이었는지는 잘 모르겠다

SB가 알아서 주문했으니까



중국 사람들이 아침에 많이 먹는 메뉴

콩국물 같은 음료와 빵같은 음식이었다

현지인들은 이걸 엄청 많이 먹더라



그리고 같이 먹은 또 다른 메뉴

덮밥이었던가, 메뉴는 잘 모르겠다, 하하



우리가 아침을 먹었던

북경역에 있는 영화대왕은 지도에 안나온다

북쪽 광장에서 역을 바라보고 오른쪽에 있었음